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멀티링크

by 듀플렉스 2023. 5. 25.
반응형

멀티링크 서스펜션은 자동차의 서스펜션 형식 중 하나입니다. 카탈로그에는 "멀티링크 서스펜션" "독립식 서스펜션"등으로 표기되기도 합니다. 멀티링크 서스펜션은 좌우의 바퀴를 여러 개의 링크와 암으로 연결하여 움직임을 제어하는 구조입니다. 멀티링크 서스펜션은 토션빔 서스펜션에 비해 구조가 복잡하고 제작 비용이 비싸지만, 코너링 시 롤링 현상이 적고, 고속 주행 시 안정성이 뛰어난 장점이 있습니다.

멀티링크 서스펜션은 다음과 같은 장단점이 있습니다.

장점

코너링 시 롤링 현상이 적다.
고속 주행 시 안정성이 뛰어나다.
승차감이 부드럽다.
단점

구조가 복잡하고 제작 비용이 비싸다.
유지 보수가 어렵다.
멀티링크 서스펜션은 자동차의 서스펜션 형식 중 하나로, 토션빔 서스펜션에 비해 구조가 복잡하고 제작 비용이 비싸지만, 코너링 시 롤링 현상이 적고, 고속 주행 시 안정성이 뛰어난 장점이 있습니다.

반응형